기사 메일전송
YPO, ‘YPO혁신주간’ 개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6-03-08 14:23:48
  • 수정 2017-01-10 17:52:34

기사수정
  • 처음 개최되는 행사…전 세계 주요 혁신 기업들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을 한 자리에
홍콩--(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8일 -- 비즈니스 리더와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인 YPO(Young Presidents’ Organization)가 새로운 형식의 글로벌 이벤트를 개회한다.

이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혁신과 기업가 정신에 주안점을 둔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해 130개국 2만 3,000여 명에 달하는 YPO 회원들을 연결하게 된다. YPO는 2016년 5월 1주일간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30개 이상의 이벤트를 개최하며 현재 기업을 이끌고 있거나 앞으로 창업할 예정인 최고의 혁신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아이디어 교환,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회원들은 혁신적 내용의 발표와 토의, 토론 및 실무 워크샵, 라이브 스트림으로 진행되는 패널 토의, 그리고 혁신성과 평가(Innovation Performance Assessments)를 통해 학습과 아이디어 교환,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자신이 속한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게 된다.

YPO 혁신주간(YPO Innovation Week) 의장을 맡은 케빈 팰런(Kevin Fallon) 피보탈 이노베이션(Pivotal Innovation) CEO는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YPO 혁신주간은 기업가와 혁신가 회원은 물론 더 큰 규모의 커뮤니티에게도 혁신적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혁신과 관련된 다양한 측면에 중점을 준 흥미진진한 이벤트, 활발한 아이디어 교환, 유용한 교육, 몰입형 활동을 통해 1,000곳이 넘는 회원사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호주 시드니에서 열릴 YPO 혁신주간 개막식은 애저캐피털(Azure Capital) 공동 창립자이자 이사인 존 포인튼(John Poynton)이 주관하며 호주 내 혁신에 초점을 출 예정이다. 뒤이어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서는 혁신주간의 상징적 이벤트가 개최되며 YPO 회원으로 캐나다에서 명성이 높은 기업가이자 혁신적 자선가인 브렛 윌슨(Brett Wilson)이 연사로 참가한다. 본 이벤트는 스타트업 창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사업 성장을 모색하고 있는 기업가들을 위해 특별히 기획되었다.

YPO 회원들은 이벤트 마무리 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투자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이틀에 걸쳐 강력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 자리에는 해리 클락(Harry Clark) 패스웨이파트너스(Pathway Partners, LLC) 창립자와 애리얼 페퍼(Ariel Pfeffer) 프로스펙타마케팅(Prospekta Marketing) CEO, 짐 혼톨(Jim Hornthall) M34캐피털 회장 등 베테랑 기업가들이 참여한다.

YPO 혁신주간 폐회식 이벤트는 그렉 베스너(Greg Besner) 컬쳐IQ CEO와 아샤 석세나(Asha Saxena) 퓨처테크놀로지스 CEO가 주관하며 현재 기업가 정신과 혁신의 산실인 토머스 에디슨 국립역사공원에서 열린다. YPO 회원들은 에디슨이 자신의 기업들을 어떻게 탄생시키고 또한 운영, 성장시켰는지 그 이면을 들여다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팰런 의장은 “전 세계 YPO 회원들은 심오하면서도 실용적인 것을 만들어내기 위해 에디슨처럼 혁신이 주는 다양한 도전을 받아들이고 있다. 그 가운데 몇몇 주제나 화두는 혁신 어젠다 상에서 잘 알려져 있지만 또 다른 것들은 회원들을 놀라게 하고, 또한 돌파구를 마련해줄 것이다”면서 “이번 행사는 각 기업의 창립자, 성장세에 있는 기업의 중역 및 투자자, 사회적 기업의 리더 등 가장 열정적인 YPO 글로벌 회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 YPO의 혁신 정신을 확장하고 전세계 곳곳의 더 넓은 커뮤니티에 영감을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YPO 개요

YPO(Young Presidents' Organization)는 전세계 젊은 경영자들의 인적 네트워크로서 ‘교육과 아이디어 교환을 통한 리더십 향상(Better Leaders Through Lifelong Learning and Idea ExchangeTM )’을 설립 취지로 삼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1950년 설립된 YPO는130개국 이상에서 23,000명의 회원과 회원 가족이 소속돼 있다. YPO는 특별한 경험과 세계적 수준의 교육 자료를 제공하며, 최고의 교육기관과의 제휴, 특화된 네트워크를 통해 회원들이 비즈니스 리더십, 공동체 리더십, 개인 리더십을 함양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YPO에 가입한 경영자들은 모두 1,500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6조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기타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혁신주간 관련 영상을 통해 혁신주간을 주관하는 회원들의 면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