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말 알 쿠바이시 박사, 아랍 의회 최고 의장으로 ‘최우수 의장상’ 수상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12-15 11:30:46

기사수정


▲ 아랍에미리트 연방평의회 의장인 아말 알 쿠바이시 박사가 아랍 의회 최고 의장으로 최우수 의장상을 수상했다


아랍의회연맹(Arab Inter-Parliamentary Union, 이하 AIPU)이 아랍에미리트 의회 기관인 아랍에미리트 연방평의회(the Federal National Council, 이하 FNC) 의장인 아말 알 쿠바이시(Amal Al Qubaisi) 박사에 아랍 의회 의장(Presidents of Arab Parliaments) 카테고리 최우수 의장상(Parliamentarian Excellence Award)을 수여했다.

‘아랍권 최초의 여성 의장’인 알 쿠바이시 의장은 FNC 수장으로서 성취한 업적뿐 아니라 국내 및 아랍권과 세계적 차원에서 이룩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의회의 이니셔티브를 선도하고 그녀가 추진해온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2016~2017 전략을 통해 FNC의 업무 구조 개발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알 쿠바이시 의장은 입법 절차를 개선하기 위해 아랍권 의회 간 협력을 독려하는 AIPU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그녀는 “이 상은 FNC가 아랍 국가들에게 기울이고 있는 노력뿐 아니라 아랍권 및 전세계 의회 간의 협력을 추진하는 데 있어 FNC의 중요한 역할을 인정한 것이다”고 말했다.

알 쿠바이시는 UAE의 현명한 지도자들의 안내 하에 국가의 업무윤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업무 우수성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FNC의 의회외교는 UAE의 공식 외교를 보완하고 GCC(걸프협력회의) 및 범아랍권 지역의 현안들을 해결하는 데 기여한다. UAE 의회는 국제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전세계 국가들과 우호관계 유지를 지원하고 타국 의회들과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유지한다. FNC는 해외에서 UAE의 이익을 대변하고 외교정책과 다양한 현안에 대한 관점을 정의하며 국가의 경제 및 문화적 성과를 강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요소다”고 덧붙였다.

알 쿠바이시 의장의 가장 주목할 만한 업적으로 UAE의 외교정책 목표를 강화하는 FNC의 임무의 일환으로서 세계 평화 및 안보와 관련한 중요한 현안을 해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 점을 들 수 있다. 그녀는 아랍 및 세계 수준의 논문을 여러 차례 발표하고 의회연맹(IPU) 회의에서 여러 핵심 주제들을 논의했다.

알 쿠바이시 FNC 의장은 2017년 10월 UAE를 대표해 미얀마의 로힝야(Rohingya) 소수민족 박해를 종식하는 데 있어서 의회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긴급구호물품을 제공했으며 이러한 조치는 다른 IPU 회원국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았다. 알 쿠바이시는 국내 및 해외에서 여러 번 주요 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211005411/en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