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암니모, 고성능의 강력한 산업용 LTE 게이트웨이 ‘Edge Gateway’ 개발 착수
  • 편집국
  • 등록 2020-03-27 16:58:43

기사수정

Edge Gateway를 사용하는 감시 카메라 시스템 구성 예 

암니모(amnimo Inc.)(본사:무사시노 시, 사장 겸 최고경영자: 타나구치 (케이시) 코이치[Koichi [Casey] Taniguchi])가 풍부한 컴퓨팅 자원과 높은 수준의 견고성으로 무장한 산업용 LTE 게이트웨이 ‘Edge Gateway’ 개발에 착수한다.

사물인터넷(IoT)은 네트워크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여러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고,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하나의 메커니즘이다. 최근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분야에서 발아한 수많은 접근법이 산업 전반에서 진화를 거듭했다. IIoT가 확산세를 이어가면서 이용자들의 작업 프로세스 개선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지만 운영상의 문제가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다. 극한의 환경에서 고장 및 실패를 억제하지 못하거나 원격 운용 시 고장이 잦은 점을 예로 들 수 있다. 첨단 에지(Edge) 기능을 이용해 영상과 같은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때도 어려움이 많다.

암니모는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IIoT에 최적화된 ‘Edge Gateway’를 개발하고 있다. 감시카메라 시스템에 최적화된 설계를 개발하는 것을 비롯해 산업 전반에 사용할 수 있도록 LTE 통신 기능을 가미한 Edge Gateway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Edge Gateway의 특징]

1. 폭넓은 동작온도 및 전원전압 범위를 제공하고, 고장 발생 시 자동 회복 기능을 갖춘 전원회로를 탑재해 소음과 갑작스러운 정전에도 안정성을 유지한다. 따라서 혹독한 외부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2. 프로그램 기억공간용으로 2GB 램(RAM)과 32GB ‘내장형 멀티미디어 카드(Embedded Multimedia Card, eMMC)’를 표준으로 구성했으며, 2TB SSD(Solid State Drive)로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Edge Gateway에 저장할 수도 있다.
3. PoE(Power over Ethernet(*1)) 호환 기기용 전력공급 기능을 탑재해 PoE 허브를 이용할 필요없이 최대 4개의 IP 카메라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4. 각기 다른 이동통신사의 SIM 카드를 최대 4개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모듈을 통해 두 종류의 플라스틱 SIM 카드와 eSIM 카드를 수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통신이 두절된 경우 SIM 카드를 변경해 신속하게 우회 통신로를 확보할 수 있다.
5. 파트너사들을 상대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제공하기 때문에 우분투(Ubuntu) 운영체제(OS) 상에서 고객 앱을 개발할 수 있다.
6. 중소 및 대형 감시시스템 구축 과정을 간소화하는 VMS(Video Management System, 영상관리시스템(*2))을 기본 탑재했다.
7. Edge Gateway 내부에서 포트 슬롯(port slot) 확장을 꾀할 수 있어 향후 기능 확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1 이더넷 전원 장치(Power over Ethernet): 이더넷 통신 케이블을 활용해 접속 기기에 전원 공급
*2 감시카메라에 잡힌 영상을 관리하고 보존하는 시스템

암니모는 Edge Gateway와 같은 IIoT 기기의 운영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기 관리 시스템(device management system)’도 개발하고 있다. 기기 관리 시스템은 IIoT 기기의 초기 설정이나 원격 설정, 펌웨어 업데이트, 설치 장소 관리, 기기 수명 모니터링, 운영 시 로그 수집, 문제 분석 및 교체, 문제 해결을 위한 설정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관리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암니모는 ‘고객이 처한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해결’, ‘가치 창출 및 혁신’, ‘동반 성장’을 목표로 IIoT 서비스 및 감시카메라 시스템용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암니모(amnimo) 개요

암니모는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의 완전자회사로서 신사업인 IIoT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8년 5월에 설립됐다. 이동성이 뛰어난 암니모는 급변하는 시장에 발맞춰 신속한 결정을 토대로 사업을 개발한다. 회사는 고객사 및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IIoT 기술을 발판 삼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하는데 매진한다.

암니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amnimo.com/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회사명과 조직명, 제품명은 관련 조직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mnimo.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